이 책이 좋은게 잔기술 부리지 말고 현실을 냉정히 직시하고 작은 혼란이나 실수에 낙담치 말것이며, 대범하고 올바르게 행동하란 이야기를 설득력있게 적어놓은것입니다.

-----------------------------------------------------

세월이 흘러도, 그리고 지역과 문화가 달라도, 인간의 삶이란 몇 가지 기본적인 원리에서 출발하는 것 같다. 첫 번째, 우리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그리고 가진 것 없이 맨몸으로 태어난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비록 인생의 총길이는 다를지라도 하루하루의 시간은 똑같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부모로부터 금전적인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그 사람 자체가 그 크기에 맞게 그것을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지 않는다면, 결국 그 가진 것은 오랜 시간 후 대부분 그 사람의 무형적 크기에 수렴하게 되는것 같다. 짐 론의 말처럼 오랜 시간은 모든 것을 그것에 맞게 돌려놓는다.

이 세상 모든 것은 대부분 점진적으로 일어난다. 그러나 우리 대부분은 거의 신경 쓰지 않기 때문에 나중에 알아낸 효과와 현상은 갑작스러워 보인다. 나는 그리고 우리 모두는 지금도 그 어떤 과정 속에 있으며 앞으로도 어떤 과정 속에 있을 것이다 우리가 그것을 알고 있던 모르고 있던 상관없이, 그리고 우리가 우리의 신념으로 움직이든 아니면 그냥 휩쓸려 가든 상관없이 말이다. 그리고 어느 날, 꾸준히 진행되던 그것 일부가-때로는 조금 빨리, 때로는 조금 늦게-수면위로 나온다. 그 과정 자체가 무엇인지 모르고 삶을 살아가던 사람은 무척 놀랄 것이고, 그 과정 자체가 무엇인지 알고 삶을 살아가던 사람은 무척 반가운 것이다.

-로버트 링거 백만장자 습관 역자 서문 중에서

 

반응형
Posted by co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