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원님의 글

반대를 사는 이유.
투자는 반대의견을 듣는 정도가 아니라. 적극적으로 찾아다녀야 함. 나보다 잘 아는 듯한 분들, 레폿들 적극적으로 듣고 읽어야 한다. 고 생각. 그게 내 생각과 다르다면 더더욱!
리스크는 변동성보다 무지에서 비롯. 잘 모르는데 신념을 가지면.. 투자야말로 엄청난! 결과에 직면할 수 있음. 
물론 내가 틀렸다는 여러 결과들이 나와도 끝까지 정신승리로 버텨낼 수 있긴 하지만.. 돈이 연관되기 때문에 처참해질 수 있음 주의. -.-
열심히 찾아다니자. 작은 하나라도 반하는 의견들을 청취하다보면. 느낌이 온다. 
'펀더멘털과 깊은 관련이 있는 반대인지. 그렇지 않은지.'
펀더멘털과 관련없는 반대는 노이즈. 노이즈만 무성하다는 걸 확인하게 되면. 주가에 상관없이 마음에 깊은 평화가 자리하게 되고. 과감히! 비중을 늘려볼 수도 있음. 이게 대박으로 연결. 
만일 그 반대가 내가 몰랐던 펀더멘털과 관련있는 중요한 부분이라면. 나중에 분명 고마운 마음이 들게 될 것. 재난으로 갈 수 있었던 상황을 모면할 수 있었던 근거가 되니까..!
그래서 노이즈건 시그널이건. 
반대를 무조건 사야 한다. 
그래서 그 반대보다 내가 더 잘 알 수 있어야 한다. 
p.s. 멍거의 지혜. 기분은 계속 불편할 수 있음 주의.

www.facebook.com/vaidansniper/posts/3698623600196633

 

Facebook에 로그인

메뉴를 열려면 alt + / 키 조합을 누르세요

www.facebook.com

 

-내 첨언-

방향성 투자는 지금 현재상태가 아니라 변화된 다음의 상태에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예측하는 일이다.

결함이 있어야 하고 그 결함이 강력하여 사람들의 뇌리에 깊게 박혀서 사람들이 헤어나올 수 없을 정도가 되었을때일수록 변화의 효과는 강력하다.

계산이 나오는 투자는 투자대상이 싸고 정보가 정확할 수록, 그림으로 하는 투자는 불확실하지만 방향성이 확실하고 긴 시계열동안 점진적으로 긍정적인 결론이 도출될수록 큰 수익이 난다.

반응형
Posted by cocon